fbpx
The two people shaping the future of OpenAI’s research

[인터뷰] 오픈AI 연구의 미래를 이끌어 가고 있는 두 사람

오픈AI 연구 부서의 공동 책임자인 마크 첸 최고연구책임자, 야쿠프 파초츠키 최고과학자와의 독점 인터뷰를 통해 더 강력한 추론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나아갈 방향과 ‘초정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지난 몇 년 동안 오픈AI는 마치 ‘1인 기업’처럼 느껴졌다. 샘 올트먼(Sam Altman) CEO가 너무 유명해서 회사의 다른 주요 인물들이 눈에 띄지 않을 정도였기 때문이다. 게다가 이사회에서 그를 해고했다가 5일 만에 다시 복귀하는 것으로 마무리된 ‘해임 소동’도 결국 올트먼을 더 유명하게 만드는 사건에 그치고 말았다. 그러나 올트먼 뒤에 가려진 부분을 들여다보면 오픈AI가 현재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더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사실 오픈AI의 명성을 떠받치는 기술을 실제로 만드는 사람은 올트먼이 아니기 때문이다.

오픈AI의 기술 개발은 공동 연구 책임자인 마크 첸(Mark Chen) 최고연구책임자와 야쿠프 파초츠키(Jakub Pachocki) 최고과학자가 담당하고 있다. 이 두 사람은 오픈AI가 구글과 같은 강력한 경쟁사들보다 항상 한발 앞서 있도록 유지하는 역할을 공동으로 맡고 있다.

MIT 테크놀로지 리뷰와 함께, 미래를 앞서가세요 !!
한달에 커피 2잔값으로 즐기기
온라인 멤버
지면 매거진 멤버
(온라인+지면) 프리미엄 멤버

유료회원 플랜 보기 회원이면 로그인하기 회원가입

회원 가입 후 유료 구독 신청을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