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ting the most from your data-driven transformation: 10 key principles

데이터 중심 혁신의 10대 원칙

기업이 점점 더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데이터를 중심으로 성공적인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따라야 할 10대 원칙이 무엇인지 알아본다.

오늘날 비즈니스에서 데이터는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 관련 연구들에 따르면, 데이터 중심 기업들은 데이터를 활용하지 않는 기업들보다 수익 목표를 달성할 확률이 58% 더 높았으며, ‘저성과 기업(laggard)’들 보다 훨씬 더 나은 성과를 낼 가능성도 162%나 더 높다. 데이터 분석은 전체 기업 중 거의 절반에 달하는 곳에서 제품 생산부터 목표로 하는 시장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대해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데이터는 생산하는 작물의 가치를 높이려는 농장들을 도울 수도 있고, 기술을 이용해 농구와 같은 스포츠의 패러다임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수도 있다.

최적의 방식으로 사용할 경우, 데이터는 매우 중요한 자산이 될 수 있다. 문제는 데이터를 업무에 적용하기가 항상 쉽지만은 않다는 점이다. IDC의 연구와 분석 결과가 담긴 ‘시게이트 리싱크 데이터 보고서(Seagate Rethink Data report)’에 따르면, 기업에서는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의 32%만 사용되고 있으며, 나머지 68%는 방치되고 있다. 경영진들은 자신들이 생산하고, 획득하고, 관리하고, 사용하는 데이터에서 최적의 가치를 끌어낼 능력과 이와 관련한 장기적인 계획에 관해서 완전히 확신하지 못하고 있다.

그것은 어떤 의미일까? 데이터가 기업의 건전성에 그렇게 중요한데도 데이터에 숙달하는 것이 어려운 이유는 무엇일까?

MIT 테크놀로지 리뷰와 함께, 미래를 앞서가세요 !!
한달에 커피 2잔값으로 즐기기
온라인 멤버
지면 매거진 멤버
(온라인+지면) 프리미엄 멤버

유료회원 플랜 보기 회원이면 로그인하기 회원가입

회원 가입 후 유료 구독 신청을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