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We saw a demo of the new AI system powering Anduril’s vision for war

앞으로 전쟁터에서의 급박한 의사결정도 AI에 맡겨지나

우리는 인류 최초의 드론 전쟁을 경험하고 있다. 하지만 AI는 머지않아 전쟁의 미래를 훨씬 더 극적으로 변화시킬 것이다.

필자는 11월 말 어느 오후 최근 오픈AI와 파트너십을 발표한 AI 기반 드론 및 미사일 제조업체인 안두릴(Anduril)이 운영하는 캘리포니아주 샌클레멘테 동쪽 산기슭에 있는 무기 시험장을 방문했다. 필자가 이곳을 방문한 목적은 안두릴이 개발한 새로운 시스템의 성능을 확인하기 위해서였다. 이 시스템은 외부 제휴집단들이 안두릴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데이터를 공유하여 전장에서 의사결정 속도를 높이도록 돕는다. 이 시스템이 미 국방부와 체결한 3년 계약 기간 동안 계획대로 작동한다면 AI는 전장에 깊숙이 침투하여 그 판도를 바꾸게 될지 모른다.

사막의 관목과 허브가 내려다보이는 시험장 지휘본부 근처에는 안두릴이 140억 달러(약 20조 340억 원)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 하드웨어 제품군이 놓여 있었다. 또한 현재 미국 군사 기지와 미국-멕시코 국경에 배치된 카메라와 센서의 보안 타워인 센트리(Sentry)와 첨단 레이더도 눈에 들어왔다. ‘유령(Ghost)’이라는 이름의 극저소음 모델을 포함해 여러 대의 드론이 출격할 순간을 기다리고 있었다. 하지만 필자가 확인하려고 했던 것은 시험장 지휘소에 설치된 두 개의 대형 TV 화면에 표시된 새로운 무기였다.

MIT 테크놀로지 리뷰와 함께, 미래를 앞서가세요 !!
한달에 커피 2잔값으로 즐기기
온라인 멤버
지면 매거진 멤버
(온라인+지면) 프리미엄 멤버

유료회원 플랜 보기 회원이면 로그인하기 회원가입

회원 가입 후 유료 구독 신청을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