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just launched Bard, its answer to ChatGPT—and it wants you to make it better

구글 챗GPT 대항마 ‘바드’ 출시, 창의적인 협력자 될까

구글이 챗GPT 같은 경쟁사에 맞서기 위해 ‘바드(Bard)’를 미국 및 영국에서 출시했다. 바드는 검색엔진과 결합해 사용자의 정보 검색에 사용될 예정이다.

검색 대기업 구글이 오픈AI의 챗GPT와 마이크로소프트의 빙챗(Bing Chat)에 대응하기 위한 챗봇 모델 ‘바드(Bard)’를 출시했다. 질문과 관련된 검색 결과를 찾아 답변하는 빙챗과 달리 바드는 검색 결과를 조회하지 않고 모든 정보를 자체 생성한다. 그러면서도 여전히 사용자의 브레인스토밍을 돕고 질문에 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구글은 바드가 자사의 검색 경험에서 필수적인 요소가 되기를 바라고 있다.

3월 21일(현지 시각) 영국 런던의 구글 사무실에서 진행된 데모 라이브에서 바드는 토끼를 주제로 한 아이 생일 파티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관엽식물을 돌보는 데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구글의 수석 제품 디렉터 잭 크로치크(Jack Krawczyk)는 “우리는 바드를 창의적인 협력자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구글은 이번 출시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오픈AI와 제휴를 맺고 검색 시장 1위인 구글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공격적인 행보를 보였다. 이에 반해 구글은 첫 대응에서 실수를 범하고 말았다. 구글이 지난 2월 공개한 바드 티저 영상에서 바드가 답변 오류를 범하는 장면이 공개된 것이다. 구글의 주가는 하룻밤 사이에 1,000억 달러(한화 약 130조 6,600억 원)까지 하락했다.

MIT 테크놀로지 리뷰와 함께, 미래를 앞서가세요 !!
한달에 커피 2잔값으로 즐기기
온라인 멤버
지면 매거진 멤버
(온라인+지면) 프리미엄 멤버

유료회원 플랜 보기 회원이면 로그인하기 회원가입

회원 가입 후 유료 구독 신청을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