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tool lets you confuse Google’s ad network, and a test shows it works

구글의 감시로부터 벗어나는 방법?

현행 개인정보보호법은 거대 테크 기업의 광범위한 감시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하지 않는다. 어떤 대응법이 필요할까?

웹 서핑하다 신기한 광고를 만난 경험은 다들 있을 것이다. 내가 헬스장 등록하려고 하는 걸 어떻게 알았을까? 커리어를 바꿀까 생각 중인 걸 어떻게 알았을까? 내가 대출이 필요한 걸 어떻게 알았을까? 구글이 당신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건지 의아해 했을지 모른다. 구글은 심지어 당신보다 당신을 더 잘 안다고 자랑한다.

물론 구글은 당신의 마음을 읽을 수 없다. 그러나 당신의 검색 이력은 읽을 수 있다. 또 당신의 방대한 웹 브라우징 기록을 추적한다. 구글은 사용자들에 대한 엄청난 데이터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그 데이터를 사용해 상상할 수 없을 만큼 많은 돈을 번다. 1년에 1,200억 달러가 넘는다. 구글은 방대한 프로파일링 시스템을 운영하며, 어떤 사람인지, 어떤 가치를 가지고 있는지, 어떤 행동을 할 것으로 예상되는지에 따라 사람들을 범주화하고 있다. 구글은 세계의 정보만 조직화하는 것이 아니다. 그들은 전세계 인구를 분류하고 있다.  

사람들이 매일 사용하는 디지털 장치와 플랫폼의 대다수는 사용자 행동을 예측하고, 평가하며, 사용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고 싶어 하는 기업들이 사용자를 보다 잘 파악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 같은 감시적 광고(surveillance ads)는 사회적 비용을 초래한다. 우선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고, 차별을 영속시키며, 민주주의를 유지하는데 필요한 공공적 저널리즘에 돌아가야 할 돈을 빼돌린다. 의원들은 이 비용을 줄이기 위해 단호하게 행동하지 않고 있다.  

MIT 테크놀로지 리뷰와 함께, 미래를 앞서가세요 !!
한달에 커피 2잔값으로 즐기기
온라인 멤버
지면 매거진 멤버
(온라인+지면) 프리미엄 멤버

유료회원 플랜 보기 회원이면 로그인하기 회원가입

회원 가입 후 유료 구독 신청을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