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create, release, and share generative AI responsibly

생성형 AI를 책임감 있게 사용하기 위한 가이드라인

오픈AI와 틱톡 같은 기업들이 생성형 AI에 대한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가이드라인 작성에 동참했다.

오픈AI(OpenAI), 틱톡(TikTok), 어도비(Adobe), BBC, 데이팅 앱 범블(Bumble) 등 10개 기업이 AI 생성 콘텐츠를 책임감 있게 구축, 제작, 공유하는 방법에 대한 새로운 가이드라인에 서명했다.

해당 권고안은 오픈 AI 같은 기술 설계자, BBC나 틱톡 등 디지털 합성 미디어의 제작자 및 배포자 모두에게 요청하는 내용이다. 즉, 생성형 AI(generative AI) 기술이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더 투명하게 공개하고 사람들이 해당 콘텐츠와 언제 상호작용할 수 있는지 공개할 것을 요구한다.

이 자발적 권고안은 AI 연구 비영리단체인 ‘파트너십 온 AI(Partnership on AI, 이하 ‘PAI’)’가 50여 개 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작성했다. 협력 기관에는 빅테크 기업뿐만 아니라 학계, 시민사회, 언론도 포함된다. 해당 가이드라인에 최초로 서명한 10개 기업은 어도비, BBC, 캐나다 방송 협회(CBC/Radio-Canada), 범블, 오픈AI, 틱톡, 위트니스(Witness), 합성 미디어 스타트업 신세시아(Synthesia), D-ID, 리스피처(Respeecher)이다.

PAI의 AI 및 미디어 무결성 책임자 클레어 리보위츠(Claire Leibowicz)는 “우리는 합성 미디어가 피해를 주거나 권한을 빼앗거나 권리를 박탈하는 데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창의성과 지식 공유 및 논의를 이끄는 데 사용되기를 원한다”고 설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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