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True innovation requires big tech, academia and government to work together

진정한 혁신에 이르는 길

국가적인 규모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산학협력과 더불어 정부의 지원이 필수적이다.

나는 평생을 첨단기술의 기반을 닦는 일에 헌신해왔다. AT&T 벨 연구소(AT&T Bell Laboratories)에서 나는 오늘날 많은 기기에서 부품으로 쓰이는 반도체 레이저의 전자 및 광전자 소재를 연구했다. 럿거스 대학(Rutgers University)의 물리학 교수로서는 감사하게도 학부생과 대학원생들을 가르치면서 획기적인 연구를 수행할 수 있었다. 또 세상에서 가장 시급한 과제를 해결해 나갈 박사과정생들을 지도했다.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으로부터 원자력 규제 위원회(Nuclear Regulatory Commission, NRC)의 위원장으로 위촉되었을 때는, 전략적 평가를 도입하여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또한,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 산하 과학기술자문위원회(PCAST)의 일원으로서 백악관에 과학, 기술, 혁신 분야 관련 정책을 조언하였다. 그리고 2014년부터 2017년까지 대통령 정보자문단(PIAB)의 공동위원장을 맡았다.

MIT 테크놀로지 리뷰와 함께, 미래를 앞서가세요 !!
한달에 커피 2잔값으로 즐기기
온라인 멤버
지면 매거진 멤버
(온라인+지면) 프리미엄 멤버

유료회원 플랜 보기 회원이면 로그인하기 회원가입

회원 가입 후 유료 구독 신청을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