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These climate tech companies just got $60 million

거액의 정부 지원금 받을 美 기후테크 기업 4곳의 핵심 기술은?

최근 미국 정부로부터 900억 원 가까운 지원금을 받을 기후테크 기업 4곳과 그들이 연구하는 혁신적인 에너지 기술을 소개한다.

어떤 사람들은 스포츠 경기 결과나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공연 곡들이 뭔지 궁금해서 찾아보곤 하지만, 필자는 어떤 기후 기술 스타트업이 정부 기관으로부터 거액의 지원금을 받게 될지 궁금해서 찾아보곤 한다. 두 일 모두 기본적으로 궁금한 걸 찾아본다는 데 공통점이 있다.

새로운 에너지 기술을 육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 미국 정부 기관인 에너지첨단연구기획국(Advanced Research Projects Agency—Energy, ARPA-E)은 몇 년에 한 번씩 기업 몇 곳을 선정하여 기술 확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원금을 제공하는데, 그 전에 해당 지원금 사업의 선정 결과를 발표한다. 이 지원금은 기업이 실험실이나 시범 단계에서 더 나아가 기술을 세상에 내놓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가장 최근 발표된 지원금 선정 기업 4곳에는 총 6,300만 달러(약 872억 원)가 넘는 금액이 지원된다. 이번 글에서는 지원금 선정 기업들을 자세히 살펴보고, 각 기업의 기술이 기후 행동 영역에서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알아보겠다.

안토라 에너지(Antora Energy): 산업용 열 배터리

MIT 테크놀로지 리뷰와 함께, 미래를 앞서가세요 !!
한달에 커피 2잔값으로 즐기기
온라인 멤버
지면 매거진 멤버
(온라인+지면) 프리미엄 멤버

유료회원 플랜 보기 회원이면 로그인하기 회원가입

회원 가입 후 유료 구독 신청을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