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York City’s plan to stop e-bike battery fires

전기자전거 배터리 화재를 막기 위한 뉴욕시의 계획

빈번하게 발생하는 전기자전거 배터리 화재를 막기 위해 뉴욕시가 스타트업과 협력해 배터리 교체를 돕는 시범 프로그램을 실시하기로 했다. 전기자전거 이용이 잦은 배달기사들이 안전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게 해주는 것이 목적이다.

뉴욕시에서 거리를 걷다 보면 몇 블록마다 전기자전거가 지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전기자전거는 특히 뉴욕 거리를 누비는 수만 명의 배달기사들 사이에서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더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러나 전기자전거가 급증하면서 자전거 배터리로 인한 화재가 잇따랐고, 일부 화재 사고는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하기도 했다.

이에 뉴욕시는 이제 배터리 교체 방식을 활용하여 이러한 화재 사고를 방지하고자 한다. 뉴욕시는 시범 프로그램을 통해 언제든 완전히 충전된 배터리로 교체할 수 있는 배터리 교체소 등 배터리를 직접 충전하지 않고도 전기자전거에 동력을 공급할 수 있는 몇 가지 선택지를 일부 배달기사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뉴욕시가 계획하고 있는 시범 프로그램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해당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뉴욕시가 소형 전기차에 동력을 공급할 수 있는 편리하면서도 화재 위험이 적은 새로운 방식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한다. 그러나 전기자전거뿐만 아니라 전자기기에 이르기까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수많은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화재에서 안전한 배터리를 향한 여정은 멀고 험난할 가능성이 크다.

배터리 교체 솔루션

MIT 테크놀로지 리뷰와 함께, 미래를 앞서가세요 !!
한달에 커피 2잔값으로 즐기기
온라인 멤버
지면 매거진 멤버
(온라인+지면) 프리미엄 멤버

유료회원 플랜 보기 회원이면 로그인하기 회원가입

회원 가입 후 유료 구독 신청을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