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ter Olympics cloud technology sets a different record

클라우드 기술도 베이징 동계올림픽서 기록 세웠다

올해 2월 4일부터 20일 사이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제24회 동계올림픽에선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여행 제한 같은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다.

올해 2월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일본의 피겨스케이팅 선수 하뉴 유즈루가 전설적인 쿼드러플악셀을 성공시킬 수 있을지 보기 위해 전 세계 시청자들이 숨죽인 채 경기를 기다렸다. 그러나 경기를 기다리던 시청자 중에서 피겨 중계 영상을 송출하는 데 얼마나 많은 작업이 이루어져야 하는지 생각해본 이는 거의 없었을 것이다.

베이징 동계올림픽은 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들에게 뿐만 아니라 올림픽 개최도시와 조직 위원회에도 매우 어려운 일이었다. 경기장을 건설하고 숙박시설을 준비하고 건강과 안전 기준을 세우고 방송 요건을 갖추는 것부터 메달 수여식과 상품 판매까지 올림픽 준비와 운영에 필요한 모든 일에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관중과 운동선수, 운영 직원들까지 모두 제한이 있는 상황에서 모두에게 처리하기 힘든 물류 문제가 있었다.

그러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이 이 상황을 해결해주는 열쇠가 되었다.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전송, 프로덕션 같은 기술 서비스가 모두 클라우드(cloud)로 이전되면서 코로나19로 인해 제한이 있는 상황에서도 방송과 정보 공유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었던 것이다.

MIT 테크놀로지 리뷰와 함께, 미래를 앞서가세요 !!
한달에 커피 2잔값으로 즐기기
온라인 멤버
지면 매거진 멤버
(온라인+지면) 프리미엄 멤버

유료회원 플랜 보기 회원이면 로그인하기 회원가입

회원 가입 후 유료 구독 신청을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