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mes Webb Space Telescope: 10 Breakthrough Technologies 2023

제임스웹 우주망원경

제임스웹 우주망원경(JWST)은 정밀 공학이 만들어낸 경이로움 그 자체이다. 망원경이 보내오는 데이터는 초기 우주에 대한 기존의 관점을 혁신적으로 바꿀 것이다.
  • 주체: 미국 항공우주국(NASA), 유럽 우주국(European Space Agency), 캐나다 우주국(Canadian Space Agency), 우주망원경 과학연구소(Space Telescope Science Institute)
  • 시기: 현재

수십 년간의 작업 끝에 2021년 12월에 발사된 미국 항공우주국의 100억 달러 상당의 제임스웹 우주망원경(James Webb Space Telescope)은 미국, 유럽 및 캐나다와의 협력으로 만들어졌다. 이는 지금까지 우주로 보내진 망원경 중 가장 크고 이전 모델인 허블 우주망원경(Hubble Space Telescope)보다 약 100배 더 강력하다. 또한 이는 적외선을 감지하도록 특별 설계되어 먼지를 뚫고 우주 최초로 별과 은하계가 형성된 시기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제임스웹 우주망원경은 이런 천문학적 시간 여행을 위해 맞춤 제작되었다. 반사경의 직경은 6.5미터로 허블의 직경보다 3배 더 커서 훨씬 더 높은 분해 능력을 선사한다. 여기에는 태양의 열과 빛으로부터 거울과 기구를 보호하기 위한 테니스장 크기의 차폐막이 달려있다. 엔지니어들은 제임스웹 우주망원경이 무사히 우주에 도달하도록 거울과 차폐막을 접어 로켓 페어링 내부에 넣을 수 있게 설계하였다. 이는 망원경이 지구에서 150만 킬로미터 떨어진 최종 목표 궤도로 이동하는 발사 후 펼쳐진다.

MIT 테크놀로지 리뷰와 함께, 미래를 앞서가세요 !!
한달에 커피 2잔값으로 즐기기
온라인 멤버
지면 매거진 멤버
(온라인+지면) 프리미엄 멤버

유료회원 플랜 보기 회원이면 로그인하기 회원가입

회원 가입 후 유료 구독 신청을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