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이는 한 무리의 별들 /
제임스웹 우주망원경(James Webb Space Telescope)의 근적외선 카메라로 포착된 타란툴라 성운(Tarantula Nebula)의 모자이크 이미지를 보면 거대한 어린 별들의 무리가 중앙을 차지하고 있다. 어린 별들은 더 많은 별들을 위한 원재료가 될 가스와 먼지구름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형태를 만들어가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How a telescope broke the universe
제임스웹 망원경, 우주의 비밀을 찾아내다
지난 7월, 제임스웹 우주망원경으로 발견한 엄청난 양의 데이터가 소방 호스에서 물이 뿜어져
나오듯이 스트리밍되기 시작했다. 천문학자들은 모두 그 순간을 숨죽이며 기다리고 있었다.

2023년 10대 미래 기술
본 기사는 MIT 테크놀로지 리뷰의 2023년 10대 미래 기술로 선정된 ‘제임스웹 우주망원경(JWST)’ 시리즈입니다.
제임스웹 우주 망원경에 장착된 적외선 장비 두 대가 포착한 관측 데이터로 생성된 스테판의 오중주(Stephan’s Quintet) 이미지를 살펴보면 은하계가 서로를 잡아당기거나 밀어내고 있다. 가장 왼쪽의 은하는 은하군의 일부로 보이지만 지구와 훨씬 더 가깝다.
나탈리 바탈하(Natalie Batalha)는 제임스웹 우주 망원경의 데이터를 갈망했다. 망원경이 최종 궤도에 도달한 지 몇 달 후, 그녀가 속해있는 UC산타크루즈 대학(University of California, Santa Cruz) 연구진은 태양 이외의 별 주위를 도는 소수의 외계행성을 관측할 수 있는 권한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