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We’re learning more about what vitamin D does to our bodies

알수록 놀라운 비타민D의 세계

피부가 햇빛을 받을 때 체내에서 합성될 수 있어 '햇빛 비타민'으로 불리는 비타민 D는 뼈 건강뿐만 아니라 면역 체계와 심장 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지난 며칠 새 런던에는 겨울이 성큼 다가왔다. 아침마다 서리가 끼고, 살을 에는 듯한 매서운 바람이 분다. 아이들이 하교할 즈음이면 벌써 땅거미가 진다. 어둑어둑한 하늘을 보다가 ‘햇빛 비타민’이라고 불리는 비타민D가 문득 생각났다.

몇 년 전 강검진에서 필자는 비타민D 결핍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하지만 의사는 보충제 처방을 내주지 않았다. 그의 말에 따르면 “영국에서는 모두가 비타민D 결핍 상태”이기 때문이었다. 영국 국민 전체에게 비타민D 보충제를 처방하는 것은 국가보서비스(NHS)에 지나치게 큰 비용 부담이 된다는 설명이었다.

하지만 건강보험 적용 여부와 상관없이, 비타민D 보충은 중요할 수 있다. 북반구에 거주하는 이들은 겨울이 깊어질수록 깨어 있는 시간 동안 햇빛을 받는 시간이 점점 줄어들기 때문에 비타민D의 중요성을 다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물론 비타민D가 뼈 건강에 중요하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그러나 최근 연구들은 비타민D가 면역 체계와 심장 건강을 비롯한 우리 몸의 여러 부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놀라운 새로운 통찰을 보여주고 있다.

MIT 테크놀로지 리뷰와 함께, 미래를 앞서가세요 !!
한달에 커피 2잔값으로 즐기기
온라인 멤버
지면 매거진 멤버
(온라인+지면) 프리미엄 멤버

유료회원 플랜 보기 회원이면 로그인하기 회원가입

회원 가입 후 유료 구독 신청을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