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is about to go head to head with SpaceX in a battle for satellite internet dominance

아마존이 위성 인터넷 지배권을 두고 스페이스X와 정면으로 맞서고 있다

아마존이 전 세계 위성 인터넷 지배권을 두고 스페이스X와 정면으로 맞서고 있다. 스타링크를 따라잡기 위해 하루에 위성을 4대씩 제작하겠다는 아마존의 계획은 성공할 수 있을까?

일론 머스크(Elon Musk)와 제프 베이조스(Jeff Bezos)가 다시 한번 맞붙으려 한다. 지난 2월,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ederal Communications Commission)는 아마존의 위성 인터넷 서비스인 카이퍼 프로젝트(Project Kuiper)를 위한 위성 발사 계획을 최종 승인했다. 아마존은 올해 5월 테스트용 카이퍼 통신위성을 발사하여 스페이스X(SpaceX)의 위성 인터넷 사업 스타링크(Starlink)에 맞서고, 수억 명의 잠재적 인터넷 사용자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많은 기업이 위성 인터넷 사업에 뛰어들고 싶어 하고 몇몇 회사들은 이미 사업을 개시했지만, 이 시장의 주요 기업은 스타링크와 아마존이다. 미국 기업 TMF 어소시에이츠(TMF Associates)의 위성 전문가 팀 패러(Tim Farrar)는 “두 업체가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고 말한다.

아마존의 첫 번째 카이퍼 위성 두 대를 발사하는 데 사용될 미국 발사서비스 기업 ULA(United Launch Alliance)의 새 로켓 벌컨 센타우르(Vulcan Centaur)는 NASA의 발사기지가 있는 플로리다의 케이프 커내버럴(Cape Canaveral)에서 조립됐다. 이 로켓은 이르면 5월 4일에 처음 발사되어 카이퍼샛-1(KuiperSat-1)과 카이퍼샛-2(KuiperSat-2)라는 이름의 프로토타입 카이퍼 위성 두 대를 실어나를 예정이다. 아마존은 2029년까지 카이퍼 위성 총 3,236대를 모두 발사할 계획이다. 첫 번째 위성들은 2024년 초에 발사될 가능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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