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arning? There’s a database for that. Real-time data? That, too

스타트업이 대기업과 경쟁할 수 있는 비결

오늘날 기업들은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 별로 ‘목적 맞춤형(purpose-built)’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는 새로운 데이터관리 접근법을 고려하고 있다.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공동 작성

규모 및 성장 단계와 관계없이 스타트업에서 다국적 기업에 이르는 모든 기업에는 하나의 공통점이 있다. 바로 효과적인 데이터 사용이 혁신과 경쟁력 그리고 성장의 핵심 동력이라는 것이다. 클라우드 컴퓨팅의 발전으로 값비싼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아도 혁신을 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 스타트업도 대기업과 동일한 조건에서 경쟁하고, 때로는 이들을 앞지를 수 있는 길이 열린 것이다.

기업이 수집하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에서 도출되는 지식은 혁신과 경쟁력의 핵심이다. “직원이 몇 명뿐인 스타트업이 최신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하여 얻는 성과에 깜짝 놀랄 때가 많다”고 딜로이트(Deloitte)의 켄 코리스(Ken Corless) 클라우드 부문 최고기술책임자는 말한다. 기업들은 더 효과적으로 데이터를 처리하고 더 빨리 혁신에 성공해야 한다는 절박감을 느끼고 있다. 이들의 궁금증은 “어떻게 해야 남들과 차별화된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는가”로 모아진다.

MIT 테크놀로지 리뷰와 함께, 미래를 앞서가세요 !!
한달에 커피 2잔값으로 즐기기
온라인 멤버
지면 매거진 멤버
(온라인+지면) 프리미엄 멤버

유료회원 플랜 보기 회원이면 로그인하기 회원가입

회원 가입 후 유료 구독 신청을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