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world is waking up to India’s plight—too late

곤경에 처한 인도, 하지만 너무 늦었다

인도의 실제 코로나19 확진수는 일 수백만 건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뉴스: 다른 어느 국가보다 심각한 코로나19 위기와 싸우고 있는 인도에 드디어 산소 및 기타 필수 의약품이 도착하기 시작했다. 인도는 4월 27일 기준 총 확진자 35만 2,991명, 총 사망자 2,812명을 공식 보고하였다. 이는 5일 연속 세계 기록을 깬 수치이다. 보고가 되지 않은 실제 수치는 훨씬 더 높을 것으로 보인다. 워싱턴대학(University of Washington)의 건강지표및평가연구소(Institute for Health Metrics and Evaluation)의 연구자들이 모델링한 결과 인도는 현재 매일 수백만 명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전망: 상황은 매우 심각하다. 인도 상당수 지역의 의료 시스템은 붕괴되어 현재 새로운 환자를 위한 중환자실 병상이 부족한 상황이다. 병원은 산소가 부족해 하루에 몇 번씩 질식 환자가 나오고 있으며 지역 주차장은 대규모 화장터로 바뀌어 버렸다

구호 현황: 전세계로부터 인도에 도움의 손길이 쏟아지기 시작했다. 세계보건기구(WHO)의 테드로스 게브레예수스(Tedros Adhanom Ghebreyesus) 사무총장은 현 상황을 “비탄을 넘어서는 일”이라고 설명한 후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현재, WHO는 2,600명의 보건 전문가와 함께 산소, 실험실 용품, 야외 병원을 인도로 보낼 예정이라 발표했다.

산소: 인도 외무부는 금일 영국에서 도착한 호흡기와 의료용 산소 농축기 사진을 트윗 했으며, 사우디아라비아와 아랍에미리트도 조만간 비슷한 수의 지원 물품을 보낼 예정이다.

MIT 테크놀로지 리뷰와 함께, 미래를 앞서가세요 !!
한달에 커피 2잔값으로 즐기기
온라인 멤버
지면 매거진 멤버
(온라인+지면) 프리미엄 멤버

유료회원 플랜 보기 회원이면 로그인하기 회원가입

회원 가입 후 유료 구독 신청을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