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animated chart shows how the world’s vaccine rollout is going

세계 백신 접종 현황 보여주는 애니메이션 차트

백신접종 프로그램의 속도와 보급은 고르지 못한 양상이다.

180여 개 국가에 15억 회분이 넘는 코로나19 백신이 공급되었다. 이는 단순 계산으로 100명당 약 21회 투여량에 달한다. 그러나 아래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백신 프로그램의 속도와 보급 불균형은 매우 심각하다.

아우어월드인데이터(Our World in Data)가 제작한 이 차트에서 실행 버튼을 클릭하면 지난 12월 20일, 소수 국가에서 최초의 백신접종 프로그램이 시작된 이후 지금까지의 진척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초기 설정에서는 G20 국가의 데이터만 나타나 있지만, 사용자 맞춤 조정으로 특정 국가의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서로 다른 국가 상황을 비교 관찰할 수 있다.

100명 당 코로나19 백신 접종 횟수

전체 인구에서 100명당 투여된 총 백신접종 횟수. 한번의 접종은 1회분으로 계산되며 특정 접종 방법(예: 두 차례 접종을 받아야 하는 경우)에 따라 백신을 접종한 총인원과 같지 않을 수 있다.

인구 100명당 80회분 이상을 접종한 국가는 미국, 영국, 바레인, 칠레, 이스라엘, 아랍에미리트이다. 차트가 진행되면서 초반에 뒤처진 것처럼 보였던 미국이, 성공적으로 백신 접종을 시작한 영국을 금세 따라잡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세계에서 가장 작은 면적의 영토를 가진 몇개 국의 보급 기록도 매우 인상적이다. 지브롤터, 세이셸, 산 마리노, 버뮤다 및 케이맨 제도 모두 100명당 100회분 이상을 보고했다(이러한 숫자는 일부 백신에서 1인당 2회 접종이 필요하기 때문에 가능하다).

MIT 테크놀로지 리뷰와 함께, 미래를 앞서가세요 !!
한달에 커피 2잔값으로 즐기기
온라인 멤버
지면 매거진 멤버
(온라인+지면) 프리미엄 멤버

유료회원 플랜 보기 회원이면 로그인하기 회원가입

회원 가입 후 유료 구독 신청을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