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is what happens when you see the face of someone you love

사랑하는 사람의 얼굴을 보았을 때 우리 뇌에서 일어나는 일들

우리가 누군가를 인식하는 순간 뇌속에서는 순식간에 많은 일이 일어난다. 다만 우리가 그것을 의식하지 못하고 있을 뿐이다.

아담이 이쪽으로 오고 있다.

내가 사는 아파트에는 초인종이 없기 때문에 아담은 항상 도착 2 분 전에 내게 전화를 건다. 하지만 그는 “2분만 있으면 도착할 거야”가 아니라 “이미 문 앞에 와있어”라고 말한다. 내가 문을 열기 전에 늘 뭔가를 끝내려고 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샤워 소리 너머로 전화벨 소리가 들린다. 나는 커튼 반대편으로 손을 뻗는다. 시간은 오후 6시 31 분이다.

“안녕, 도착했어.” 아담이 말한다.

큰일났다.

0밀리초: 머리에 수건을 새 둥지처럼 말아 올린 상태에서 계단을 뛰어 내려가보니 창문 너머로 그의 얼굴이 어렴풋이 보인다. 아담은 금융 업계에서 종사하는 바이킹처럼 생겼다. 그가 미소를 짓고 있다. (밀리초=1,000분의 1초)

40밀리초: 햇빛에 그을린 소년 같은 얼굴이 보인다.

50밀리초: 나는 아담의 얼굴 윤곽, 작고 밝은 아몬드 모양의 눈, 내 눈에는 귀여워 보이는 뻐드렁니, 머리 선을 인식한다.

70밀리초: 그의 눈가에 주름이 지면서 작은 홈이 생기기 시작하고, 단단해 보이는 이마에선 그의 성격과는 전혀 딴판인 강인한 남자다움이 느껴진다.

90밀리초: 계단 위에서 아담이란 걸 알 수 있다.

MIT 테크놀로지 리뷰와 함께, 미래를 앞서가세요 !!
한달에 커피 2잔값으로 즐기기
온라인 멤버
지면 매거진 멤버
(온라인+지면) 프리미엄 멤버

유료회원 플랜 보기 회원이면 로그인하기 회원가입

회원 가입 후 유료 구독 신청을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