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ve a better 2022 with these tech resolutions

올해 더 행복한 디지털 생활을 즐기기 위해 지켜야 할 8가지 행동 수칙

가득 찬 이메일 수신함을 자동 정리하고, 영상 채팅 대신 음성 통화를 하는 등 새해에 도움이 될 만한 조언을 담았다.

해마다 연말이나 연초가 되면 전 세계 사람들은 새해 결심을 한다. 체중을 줄이겠다거나, 명상을 자주 하겠다거나, 저축을 늘리겠다는 등의 결심 말이다.

올해는 자신의 ‘디지털 생활’을 점검해 보고 고쳐야 할 점이 있다면 반드시 고치겠다고 다짐해보면 어떨까? 독자 여러분들 중에는 드라이브 용량이 꽉 찼다는 알림에 시달린 지 오래된 사람도 있을 것이고, 시도 때도 없이 울려 대는 뉴스 앱 속보에 피로감을 느끼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이런 결심을 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여기 독자 여러분이 올해 따라 해 보면 좋을 만한 ‘디지털 행동 수칙 8가지’를 제안한다. 이 수칙들을 잘 활용하면 여러분은 더 행복하고 안전하고 나아진 ‘디지털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지금 바로 다중 인증(multifactor authentication)을 활성화해라.

최소 2단계 이상의 인증 요소를 이용하여 본인 여부를 인증하는 것을 다중 인증이라고 하는데, 2단계 인증만 해도 성가실 수 있다. 누구나 가끔은 이메일이나 문자 메시지로 수신되는 인증번호 입력 절차를 거치지 않고,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단번에 접속하고 싶을 것이다. 하지만 본지의 사이버보안 부문 선임 편집자인 패트릭 하월 오닐(Patrick Howell O’Neil)은 자신의 온라인 계정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한 최선의 방안으로 다중 인증 활성화를 꼽는다. “당신의 중요 계정을 모두 보호하기 위한 온라인 예방 조치로는 이 방법이 가장 쉽고 효과적이다.” 지난해 전례 없는 랜섬웨어 공격과 해킹을 목격하고도 당할 것인가?

MIT 테크놀로지 리뷰와 함께, 미래를 앞서가세요 !!
한달에 커피 2잔값으로 즐기기
온라인 멤버
지면 매거진 멤버
(온라인+지면) 프리미엄 멤버

유료회원 플랜 보기 회원이면 로그인하기 회원가입

회원 가입 후 유료 구독 신청을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