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rtion pills via telemedicine: 10 Breakthrough Technologies 2023

원격의료를 통한 임신중절

약물을 통한 임신중절은 점점 보편화되고 있지만 미국 연방대법원이 로 대 웨이드 판결(Roe V. Wade)을 뒤집는 판결을 하자 새로운 긴장이 조성되었다.
  • 주체: 슈와(Choix), 헤이 제인(Hey Jane), 에이드 액세스(Aid Access), 저스트 더 필(Just the Pill), 어보션 온디맨드(Abortion on Demand), 가족계획연맹(Planned Parenthood), 플랜 씨(Plan C)
  • 시기: 현재

미국에서 임신중절에 대한 접근성이 극적으로 줄어들었다. 그렇지만 다른 방향으로 한 가지 큰 변화가 있었다. 그것은 바로 집에서 임신중절 처치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2021년, 미국 식품의약청(FDA)은 팬데믹 기간에 일시적으로 의료진이 환자에게 두 알의 미페프리스톤과 미소프로스톨을 우편으로 보내는 것을 허용했다. 이는 같이 복용할 시 임신중절을 유발할 수 있는 약이다. 몇 년 전, FDA는 이 알약이 임신 초기인 3개월 이내의 임신중절에 안전하고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발견했으며 이 방법은 2020년까지 미국 전체 임신중절의 절반 이상을 차지해왔다. 2021년 말, FDA는 원격의료를 통해 임신중절약을 처방하는 절차를 영구적으로 허용했다.

MIT 테크놀로지 리뷰와 함께, 미래를 앞서가세요 !!
한달에 커피 2잔값으로 즐기기
온라인 멤버
지면 매거진 멤버
(온라인+지면) 프리미엄 멤버

유료회원 플랜 보기 회원이면 로그인하기 회원가입

회원 가입 후 유료 구독 신청을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