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carbonizing industries with connectivity and 5G

산업계 탈탄소화, 5G와 연결에서 답을 찾다

초고속·초저지연 5G 기술과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 인프라를 통한 상호 연결이 전 세계 산업계의 탄소 배출량을 획기적으로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66개국 출신 과학자 300여 명의 과학 연구를 종합적으로 평가한 ‘유엔 정부간기후변화위원회(IPCC, Intergovernmental Panel on Climate Change)의 6차 기후변화 보고서’는 지금까지 나온 보고서 중 지구 온난화 위기에 대해 가장 크고 명확한 경종을 울려줬다.

참여 위원들은 산업 혁명 이후 지구 평균 기온이 약 1.1°C가량 상승한 원인을 인간의 활동에서 찾았다. 그러면서 이산화탄소 등 온실가스 배출량이 즉각적으로 대폭 줄지 않는다면 이번 세기가 끝나기 전에 우리는 1.5°C에서 2°C 정도의 추가적인 기온 상승을 경험하게 될 것으로 예측했다.

위원들은 또 “추후 기온이 다시 낮아진다 해도 특정 부분에 대해서 비가역적인 영향을 피할 수 없는 ‘임계치(tipping points)’를 통과하게 될 것이며, 이는 인류에 더 큰 위협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출처: MIT 테크놀로지 리뷰 인사이트; ‘IEA 글로벌에너지리뷰2021’의 데이터에 기반함

기술, 국가, 지역에 따른 재생에너지 전력 생산 증가

MIT 테크놀로지 리뷰와 함께, 미래를 앞서가세요 !!
한달에 커피 2잔값으로 즐기기
온라인 멤버
지면 매거진 멤버
(온라인+지면) 프리미엄 멤버

유료회원 플랜 보기 회원이면 로그인하기 회원가입

회원 가입 후 유료 구독 신청을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