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reviewed three at-home covid tests. The results were mixed.

가정용 코로나19 진단키트 써보니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코로나19바이러스 검사기기가 마침내 미국에서 시판된다. 몇 가지는 다른 것들보다 더 정확하고 사용하기 쉽다.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가정용 코로나19 진단키트가 마침내 나왔다. MIT 테크놀로지 리뷰는 3곳의 회사에서 판매하는 진단키트를 입수해 시험했다.

미국 대형 약국체인인 CVS와 온라인에서 진단키트를 구입한 뒤, 여러 번 검사를 했고 결국 중요한 교훈을 얻게 됐다. 즉, 어떤 이들은 자가진단이 코로나19를 놓칠 수 있다고 걱정하는 반면, 더 큰 문제는 그 반대일 수도 있다는 점을 말이다. 이런 진단키트들의 ‘위양성(false positive)’ 비율은 약 2%다. 이는 계속 사용하다 보면, 코로나19에 걸리지 않았더라도 결국 양성 판정을 받게 될 것이라는 뜻이다.

이런 일이 내게도 일어났다. 나의 테스트 결과는 여러 번 음성으로 나왔지만, 네 번째 결과는 ‘코로나19에 대한 양성 반응’으로 나왔다. 나는 이 결과가 어쩌면 틀렸을 수 있다는 점을 알았다. 왜냐하면 나는 자가격리 조치를 열심히 따르는 사람으로, 거의 아무데도 나가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는 꽤 놀라서 지시에 따라 병원으로 달려가 표준실험실검사를 받았고, 그러면서 내 시간뿐 아니라 면봉으로 내 비강 깊숙이에서 검체를 채취한 친절한 간호사의 시간도 낭비했다. 검사 결과는 음성이었다.

MIT 테크놀로지 리뷰와 함께, 미래를 앞서가세요 !!
한달에 커피 2잔값으로 즐기기
온라인 멤버
지면 매거진 멤버
(온라인+지면) 프리미엄 멤버

유료회원 플랜 보기 회원이면 로그인하기 회원가입

회원 가입 후 유료 구독 신청을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