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is bombarding cancer patients with ads for unproven treatments

수상한 암 치료법 광고가 넘쳐나는 페이스북

메타의 플랫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제대로 검증되지 않은 암 치료법에 관한 광고가 쏟아지고 있다. 메타는 의학적 오류가 포함된 광고를 통제하겠다고 했지만 수상한 암 치료법 광고들은 여전히 사라지지 않고 있다.

“암으로 인해 많은 사람이 사망합니다. 하지만 비타민C 혼합제 아파톤(Apatone)에는 희망이 있습니다. 아파톤은 ‘암세포를 제거합니다.’” 이 암 치료법 광고 문구는 마치 구원의 말처럼 들린다. 그러나 광고에서 말하는 혼합제는 미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지 못한 검증되지 않은 치료제이므로 미국 내에서는 구매할 수 없다. 광고에서는 아파톤을 구하고 싶으면 멕시코에 있는 병원에 방문해야 한다고 소개한다.

메타(Meta)가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접속해 있는 이용자를 암 치료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고 판단하고 있다면 해당 이용자는 이 암 치료법 광고를 본 적이 있을 가능성이 크다. 이 광고는 미국 국경 근처에 있는 멕시코 ‘CHIPSA’라는 병원에서 운영하는 20여 개의 광고 중 하나이며, 이 병원에서 운영하는 모든 광고는 메타의 광고 라이브러리에 공개적으로 포함돼 있다. 이 광고들 외에도 페이스북에는 암 환자를 대상으로 오해의 소지가 있거나 잘못된 주장을 하는 광고들이 버젓이 노출되고 있다.

메타의 광고 라이브러리에 여전히 공개되어 있는 CHIPSA의 광고 중 하나. (MIT 테크놀로지 리뷰)

MIT 테크놀로지 리뷰와 함께, 미래를 앞서가세요 !!
한달에 커피 2잔값으로 즐기기
온라인 멤버
지면 매거진 멤버
(온라인+지면) 프리미엄 멤버

유료회원 플랜 보기 회원이면 로그인하기 회원가입

회원 가입 후 유료 구독 신청을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