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entrepreneur dreaming of a factory of unlimited organs

공장에서 생산되는 인공 장기

생명공학 회사 유나이티드 테라퓨틱스(United Therapeutics)의 CEO 마틴 로스블랫은 환자의 생명 연장을 위해 이식할 수 있는 신체 장기와 3D 프린팅 장기를 쉽게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날을 기대한다. 인공장기는 그녀의 딸을 비롯해 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구할 수 있다.

2023년 10대 미래 기술

본 기사는 MIT 테크놀로지 리뷰의 2023년 10대 미래 기술로 선정된 ‘주문형 장기이식’ 시리즈입니다.

주문형 장기이식 기사 보기 →

2023년 10대 미래 기술 전체 보기 →

내가 사업가 마틴 로스블랫(Martine Rothblatt)과 처음 만난 것은 2015년 미국 웨스트포인트에서 열린 한 회의였다. 이 회의는 장기이식 수술에 사용되는 장기의 공급을 확대할 수 있는 기술을 찾기 위해 열린 것이었다. 장기이식 대기자 명단에는 미국에서만 약 10만 명의 이름이 올라와 있다. 2021년 미국에서는 41,356건의 장기이식 수술이 진행되어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했지만 6,897명은 기다림 끝에 사망했다. 장기 이식이 필요한 수천 명이 더 있었지만, 그들은 대기자 명단에 오르지도 못했다.

회의가 열렸던 날 로스블랫은 헬리콥터를 타고 허드슨강을 넘어 웨스트포인트에 도착했다. 마치 대통령의 등장에 어울릴 법한 모습이었다. 또한 헬리콥터의 도착은 드라이아이스에 담긴 장기가 시간에 맞추어 한 사람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긴급히 운송되는 모습을 떠올리게 했다.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로스블랫은 그녀의 비행 기록이 기네스북에 등재될 만큼 열정적인 파일럿으로 그날도 직접 헬리콥터를 조종했다.

MIT 테크놀로지 리뷰와 함께, 미래를 앞서가세요 !!
한달에 커피 2잔값으로 즐기기
온라인 멤버
지면 매거진 멤버
(온라인+지면) 프리미엄 멤버

유료회원 플랜 보기 회원이면 로그인하기 회원가입

회원 가입 후 유료 구독 신청을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