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digital contact tracing apps work? Here’s what you need to know.
코로나 감염 추적 앱은 효과가 있을까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억제하기 위해 보건당국은 접촉 추적 앱과 알림을 사용하고 있다.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초기에, 믿을 수 없을 만큼 간단한 개념을 중심으로 여러 경쟁 프로젝트가 착수되었다. 추후 양성반응을 보인 누군가와 길에서 마주쳤다면, 여러분은 휴대폰으로 경고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이러한 노출 알림 시스템은 빠르게 인기를 끌었다. 애플과 구글은 이례적으로 손을 잡고 이 앱을 설계했으며, 지난 5월 첫번째 버전을 출시하였다.
애플과 구글의 접촉 추적 앱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노출 알림을 활성화하면, 휴대폰은 블루투스를 사용하여 주변 휴대폰을 계속 스캔하기 시작한다.
두 대의 휴대폰이 연결되면 익명의 ID 코드를 교환한다. 휴대폰은 여러분이 다른 기기 주변에서 얼마나 오래 시간을 보내는지 기록하고,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 추측한다. 휴대폰의 방향이 어떤지, 다른 수화기에서 오는 신호가 얼마나 강한지 같은 여러 요소를 합하여 기록하고 추측한다.
만약 여러분이 코로나 양성반응을 보이면, 보건당국은 혹시 접촉 했을지도 모르는 사람에게 알리고 싶은지 물어볼 것이다. 그렇다고 동의하면 보건당국은 앱에 들어갈 수 있는 코드를 제공한다. 이 코드는 익명의 ID 코드를 주 또는 국가 보건당국이 관리하는 중앙 서버로 보낼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한다.
한편 여러분의 휴대폰은 주기적으로 서버를 점검하여 양성 테스트와 관련된 신규 ID를 확인하고, 지난 2주 동안 수집한 ID와 서로 확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