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brid cloud adoption demands a holistic cybersecurity posture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채택의 핵심은 보안이다

모든 인프라를 통합하여 클라우드에서 관리하는 방식으로 조직 시스템의 현대화를 추구하는 기업들이 많다. 그런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채택하는 기업에게도 포괄적인 보안 전략 수립이 필수다.

보안은 공격 이전에 시작된다

사이버 보안은 항상 중요한 문제이다. 보안이 뚫리면 조직은 실질적인 위협에 시달리게 되기 때문이다. 최근 벌어진 유명 기업의 대규모 고객 정보 유출 사례는 보안의 중요성을 새삼 확인시켜 주었다. 코로나19로 재택근무가 일상화된 가운데 모바일과 사물 인터넷(IoT) 기기를 통한 정보의 해킹과 유출은 기업에 새로운 위협이 되고 있다.

이처럼 새로운 보안 수요, 특히 재택근무자들과 기업의 중요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한 ID와 접근 권한 관리 요구가 커지면서 작년 한 해 HCI는 크게 성장할 수 있었다. HIC는 ‘하이퍼컨버전스 인프라(Hyper Converged Infrastructure)’의 약자로, 서버와 저장, 컴퓨팅을 모두 하나로 운영이 가능하여 정보기술(IT) 분야 운영을 간소화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대다수의 기업이 너무 많은 데이터를 무방비로 방치하고 있다. 이때 보안 침해 및 데이터 유출은 모든 기업을 혼란에 빠뜨리고, 탄탄한 기업조차 업무를 중단하게 만들 수 있다. 클라우드 기반 모델을 채택하는 기업이 많아지는 가운데 이 문제에 관해 새로운 차원의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클라우드 이전을 갓 시작한 기업에서 특히 더 그렇다.

이 모든 것은 하나의 결론으로 이어진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도입을 고려하는 모든 기업에 대해 포괄적인 보안 전략이 필요하다는 사실이다.

다층적 보안 전략

MIT 테크놀로지 리뷰와 함께, 미래를 앞서가세요 !!
한달에 커피 2잔값으로 즐기기
온라인 멤버
지면 매거진 멤버
(온라인+지면) 프리미엄 멤버

유료회원 플랜 보기 회원이면 로그인하기 회원가입

회원 가입 후 유료 구독 신청을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