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andemic could remake public transportation for the better

팬데믹, 대중교통 개선을 앞당기다

교통 업무를 담당하는 기관들은 ‘리믹스(Remix)’ 플랫폼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통근 모습을 새롭게 그릴 수 있다.

생각해 보면 엄청난 작업이었다. 코로나바이러스의 빠른 확산을 늦추기 위해 뉴욕 지하철은 115년 만에 처음으로 야간 운영을 중단했다(뉴욕 지하철은 매일 24시간 운영으로 유명함). 이는 감독기관인 메트로폴리탄 교통공사(MTA, Metropolitan Transportation Authority)가 665마일(약 1070킬로미터)의 선로를 대체할 대규모 버스 네트워크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했다. 이는 대략 뉴욕에서 시카고까지, 평일에만 약 550만 명을 나르는 노선과 맞먹는 수준이었다. 그들은 서두르기도 해야 했다.

결정이 내려진 직후인 2020년 4월 말, 기관 기획자들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교통 계획 플랫폼 중 하나인 ‘리믹스(Remix)’에 접속했다. 셀프서비스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교통 기관 스스로 쉽게 노선을 변경하거나 새로운 노선을 만들 수 있다. MTA는 이미 퀸즈 버스 네트워크를 재설계하는 데 이를 사용했었다.

그러나 이 새로운 사업을 위해 기관은 더 많은 데이터가 필요했다. MTA의 질문은 이것이었다: 야간 운행에 의존하는 일선 근로자들은 어디에 살까? 그리고 그들은 주로 어디를 향했을까? 이 정보를 통해 기획자들은 가장 효율적인 버스 노선을 계획했고, 심지어 통근자들이 지하철을 이용할 때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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