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China’s kicking out the crypto miners

중국은 왜 암호화폐 채굴자 단속하나?

중국 정부의 단속 강화로 암호화폐 가격이 폭락했다.

뉴스: 중국의 단속 강화로 암호화폐 가격이 폭락했다. 중국 정부는 최근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를 강화해 왔다. 중국 관영 매체 환구시보에 따르면, 단속이 심해지면서 비트코인 채굴 생산 능력의 90% 이상이 중단될 전망이다. 지난 18일, 중국 남서부 쓰촨성 당국은 지역 암호화폐 채굴자들에게 운영 중단을 명령했다.

21일에는 중국 중앙은행이 은행들에 암호화폐 거래 단속을 지시했다고 발표했다.

어떤 영향 미칠까: 비트코인의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점점 커지는 가운데, 지난주 이미 20% 하락했던 비트코인 가격은 이날 가격은 3만 1,333달러까지 떨어졌다.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다른 암호화폐들도 폭락했으며 지난 며칠 간 시장 전체 가치가 12% 하락했다고 한다. 이러한 상황은 하드웨어 가격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비트코인 채굴의 핵심 부품인 그래픽카드 가격이 중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지난 며칠 동안 급격히 낮아졌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일부 가격은 66%나 폭락했다.

왜 지금인가: 중국은 탈중앙화되고 규제를 받지 않는 암호화폐를 위협적으로 보고 있다. 중앙은행은 “암호화폐가 경제의 정상적인 질서를 어지럽혔다”며 “국가 간 불법 자산 양도 및 자금 세탁과 같은 불법 행위의 위험을 증가시켰다”고 말했다. 중국은 세계 국가 중 최초로 공식 디지털 통화(e-위안화)를 출시할 계획이다.

다른 대안은: 중국 정부의 단속으로 비트코인 채굴이 중단되지는 않을 것이다. 대신, 운영자들은 다른 곳으로 이전할 것이다. 텍사스는 상대적으로 느슨한 규제 환경과 값싼 전기 요금 덕분에 중국 정부의 규제 정책의 수혜를 받을 곳으로 거론되고 있다.

미리보기 3회1회

MIT Technology Review 구독을 시작하시면 모든 기사를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