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est vaccine incentive might be paid time off

최고의 백신 인센티브는?

미국 주정부들은 온갖 방법을 동원해 시민들에게 예방 접종을 받도록 설득하고 있다. 하지만 수백만 명의 시급제 노동자들에게 실제로 필요한 것은 유급 휴가일 수 있다.

무료 도넛. 로스앤젤레스 레이커스 농구 경기 관람 티켓. 교도소 수감자를 위한 가족 화상 면회(video visits). 100만 달러 복권 당첨 기회.

미국의 주와 도시, 민간 기업들은 생각해낼 수 있는 건 무엇이든 내걸면서 시민들에게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장려하고 있다. 이 아이디어는 백신을 맞을 용의는 있지만 추가로 독려가 필요한 사람들을 설득하기 위한 것이다. 하지만 지금까지 이 프로그램들이 기대했던 것만큼의 영향을 미쳤다는 증거거의 없다.

델타 변이의 확산으로 미 전역에 감염 사례가 급증하면서 모두에게 유급 휴가를 제공하는 일이 백신 접종률을 제고하고 최일선 노동자(frontline workers)와 그들의 지역 사회를 보호하는 방안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이는 월급쟁이 원격 근로자들에게는 사소한 특전으로 보일 수 있다. 이들은 줌(Zoom) 회의에 몇 시간 불참하면서 백신 접종을 쉽게 받으러 갈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수백만의 시급제 근로자들에게는 결국 유급 휴가만이 백신 접종을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일 수 있다.

팬데믹 일터

팬데믹 기간 동안 정상적인 일상이 대부분 중단됐다. 하지만 많은 미국인들은 종종 위험 수당도 없이 현장에서 계속 일을 해야 했다.

MIT 테크놀로지 리뷰와 함께, 미래를 앞서가세요 !!
한달에 커피 2잔값으로 즐기기
온라인 멤버
지면 매거진 멤버
(온라인+지면) 프리미엄 멤버

유료회원 플랜 보기 회원이면 로그인하기 회원가입

회원 가입 후 유료 구독 신청을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