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you need to know about the CDC’s new mask guidelines

CDC의 새로운 마스크 착용 지침

일부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하라고 권고한 새로운 CDC 지침과 관련하여 다섯 가지 주요 질문에 답한다.

지난 7월 27일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 CDC)는 코로나19 감염 급증 지역에서는 백신 접종자도 실내 공공 장소에서 마스크를 쓰라고 권고했다.

또, 고등학생까지는 등교 수업을 하되, 실내에서는 계속 마스크를 써야한다고 강조했다.

CDC 지침이 변경된 이유는?

새로운 지침은 올 초 인도에서 처음 확인된, 전파력이 높은 델타 변이 환자가 늘자마자 곧바로 발표되었다. 이번 조치가 기존 방역 완화 정책을 철회하는 것으로 보이겠지만, 로셸 월렌스키(Rochelle Walensky) CDC 국장은 가볍게 결정된 정책이 아니라고 설명한다.

“새로운 지침과 권고는 과학적 근거에 따른 것”이라고 윌렌스키 국장은 기자회견에서 말했다. “델타 변이는 우리보다 한 발 앞서고, 강력히 대응하지 않는 지역에서 기회를 노린다는 증거가 매일 같이 쏟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존스홉킨스 대학교에 따르면 미국에서 유전체를 분석한 검체 중 델타 변이 감염 비율이 5월에는 단 2%였지만 지금은 82%로 급증했다.

나도 영향을 받나?

현재 미국에 거주한다면 그렇다. 미국의 63%가 넘는 지역에서 CDC가 말하는 ‘상당히 높은 전파율’이 나타나고 있다. 이는 이들 지역에 새로운 지침이 적용된다는 뜻이다. 현재 거주하는 지역의 감염률 추이는 코로나19 감염률을 카운티 별로 보여주는 CDC 코로나19 추적지도(Covid Data Tracker)를 확인하라.

MIT 테크놀로지 리뷰와 함께, 미래를 앞서가세요 !!
한달에 커피 2잔값으로 즐기기
온라인 멤버
지면 매거진 멤버
(온라인+지면) 프리미엄 멤버

유료회원 플랜 보기 회원이면 로그인하기 회원가입

회원 가입 후 유료 구독 신청을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