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business models, big opportunity: Tech/manufacturing

코로나 속 전환점 맞은 기술과 제조 분야

기술 중심 기업들은 대부분 야심찬 새 프로젝트를 계획하거나 진행하면서 활기찬 한 해를 보내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이 기사는 오라클과 협력하여 작성하였습니다.

2020년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은 기업의 비즈니스 방식에 대대적인 변화를 불러 일으켰다. 현재 이 상황에 잘 대처하고 있는 기업들은 대체로 2021년 올 한 해를 낙관적으로 전망한다.

특히, IT/테크와 제조 분야처럼 기술 위주 기업은 더욱 그렇다. 이 두 산업은 주요 비즈니스 계획을 구상하여 단순한 위기 대응에서 벗어나 변화된 기업 환경에서 성공하고자 한다. 이미 진행 되고 있던 이 추세는 코로나 사태로 가속화되었다. 2020년 한 해는 팬데믹 위기에 대처하다가 지나갔고, 많은 비즈니스 리더들은 다음 단계에 대해 구상하고 있다.

존 디어(John Deere)의 기업 엔지니어링 담당 리투 라즈(Ritu Raj) 이사는 다음과 같이 주장한다. “지금은 회사 역사상 가장 큰 전략적 이동(Strategic Move) 단계인 것 같다. 창립된 지 180년이 넘은 회사로서는 의미심장한 표현이다.”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혁신 기회: 기술 및 제조업

MIT 테크놀로지 리뷰 인사이트는 오라클과 공동으로 전세계 297명의 임원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하였다. 이 설문 조사에 따르면, 80%는 자사의 2021년 최종 목표에 대해 낙관적이다. 응답자들은 제품 및 서비스 판매 증대, 비즈니스 모델 및 영업 방법 변경, 또는 업무 방식 변화 도모를 기대한다.

MIT 테크놀로지 리뷰와 함께, 미래를 앞서가세요 !!
한달에 커피 2잔값으로 즐기기
온라인 멤버
지면 매거진 멤버
(온라인+지면) 프리미엄 멤버

유료회원 플랜 보기 회원이면 로그인하기 회원가입

회원 가입 후 유료 구독 신청을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