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ifornia’s coming offshore wind boom faces big engineering hurdles

캘리포니아주의 해상풍력발전 붐

미국은 부유식 해상풍력발전을 설치할 장소를 최초로 경매에 부칠 예정이다. 그렇게 되면 미 서부 연안에 새로운 청정 전기 공급이 가능해진다. 그러나 캘리포니아의 해상풍력 붐이 실현되기 위해서는 공학적 장애물들을 넘어서야 한다.

이번 주[*편집자 주: 12월 둘째 주], 수십 개의 회사들이 미국 주정부의 차세대 청정에너지의 붐을 불러일으킬 캘리포니아 해안 지역 최초의 상업용 풍력발전 장소 임대권을 놓고 연방 온라인 경매에서 경쟁할 것으로 예상된다. 

낙찰 기업은 전체를 통틀어 태평양의 37만 에이커 이상에 걸쳐있는 5개의 장소에 위치한 풍력 터빈의 독점권을 위해 해양에너지관리국(Bureau of Ocean Energy Management)에 계획을 제출하고 최소 수천만 달러를 지불하게 된다. 그중 세 개의 지역은 중앙 해안을 따라 모로 베이(Morro Bay) 근처에 밀집되어 있는데, 이는 그림 같은 해변 마을 캠브리아(Cambria)에서 서쪽으로 약 20마일 떨어진 곳에서부터 시작되는 곳이다. 나머지 두 지역은 북쪽의 훔볼트 카운티(Humboldt County)로부터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모로 베이 부지 주변의 연평균 풍속은 초당 8~10미터에 이르며 이는 북해에서 이미 개발된 일부 대형 해상풍력발전 시설 주변의 풍속을 능가한다. 임대로 나올 위치에 높이 치솟은 터빈을 만들게 되면 캘리포니아 전력망에 4.5기가 와트의 청정 전기를 공급할 수 있는데, 이는 150만 가구 이상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양이다.

미국 주정부의 목표는 그것보다 훨씬 더 야심 차다. 그것은 바로 2045년까지 25기가 와트 규모의 해상풍력 시설을 건설하는 것이다. 이는 오늘날 주 전체의 총 발전량의 1/3에 해당하거나 2,500만 가구에게 전력을 공급하기에 충분한 양이다.

MIT 테크놀로지 리뷰와 함께, 미래를 앞서가세요 !!
한달에 커피 2잔값으로 즐기기
온라인 멤버
지면 매거진 멤버
(온라인+지면) 프리미엄 멤버

유료회원 플랜 보기 회원이면 로그인하기 회원가입

회원 가입 후 유료 구독 신청을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