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Era or Digital Immorality

디지털 불멸의 시대

인간이라면 태어난 이상 피할 수 없는 게 죽음이다. 누구나 태어나면 반드시 죽는다. 그렇지만 죽음에 이르게 하는 노화의 속도를 더디게 만들거나 노화의 시계를 거꾸로 되돌릴 수 있다면 어떻게 될까? MIT 테크놀로지 리뷰 11~12월 호 매거진에서는 이런 인간의 삶의 한계에 맞서려는 기술적 도전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다.

Features

슬픔에 잠긴 유가족을 위로하는 ‘봇’

우리가 떠나보낸 사랑하는 사람들을 복제한 ‘디지털 클론’이 애도 방식을 바꿀지도 모른다.

" "

수십 년 동안 죽지 않은 냉동 인간 부활의 꿈

지난 수십 년 동안 인체 냉동보존술(cryonics)은 죽은 사람이 부활할 수 있다고 믿는 사람들을 희망 고문해왔다. 아직도 이런 희망은 유효한 것일까?

An open door in a corrugated metal building

시간을 거꾸로 되돌리는 회춘의 기술

여러 연구실에서는 노화한 신체가 다시 젊어지도록 ‘리프로그래밍’하는 기술을 연구하고 있다.

man crouched under the weight of an enormous human skull


‘노화’는 그 자체로 질병인가?

‘노화’를 질병으로 분류하면 장수 연구에 대한 추가적 지원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지만, 단지 의미론의 문제일 수도 있다.

elderly woman's hands holding multiple prescription medications

불멸을 추구하는 노화 과학의 역사

사람이 나이를 먹듯 어느덧 불로장생 연구도 연식이 쌓였다.

" "


이전 호


MIT 테크놀로지 리뷰와 함께, 미래를 앞서가세요 !!
한달에 커피 2잔값으로 즐기기
온라인 멤버
지면 매거진 멤버
(온라인+지면) 프리미엄 멤버

유료회원 플랜 보기 회원이면 로그인하기 회원가입

회원 가입 후 유료 구독 신청을 하세요 !!